배우로써 이름을 알리다가 최근 펜트하우스 제작발표회 당시 톰브라운치마 패션을 선보이면서 다시금 패션스타일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사진작가인 아내 하시시 박과 결혼을 하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아내와 아이와 함께 패션관련 화보를 찍으면서 활동도 겸하고 있고, 최근에는 이중계약으로 비판을 받고있기도 합니다.
개성있는 외모로 길거리 캐스팅으로 2000년 데뷔를 했지만, 그다지 큰 주목을 받지못하다가 연기력으로 인정을 받게 되는데요, 2003~2004년 방영된 MBC시트콤 논스톱4에 MC몽과 함께 출연을해서 사고뭉치 듀오로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는데요, 당시 신인이었던 한예슬과 논스톱당시 연인관계로 호흡을 맞추기도 하면서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서 조연과 단역으로 출연을 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지금도 많이 기억을 하고 있는 봉태규 가루지기 영화에서는 국내최초라고 할수있는 곰과의 베드.씬장면을 찍은 최초의 배우로 이름을 알리게 되고, 이후 광식이 광태 광태에서도 김아중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는데요, 최근 김주혁 3주기를 맞아 그리운 마음을 본인의 인스타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영화 가루지는 본인의 인터뷰를 통해 잊을만 하면 한번씩 나오기도 합니다.
봉태규 나이 40세로 1981년 5월19일 생입니다, 키는 프로필상 170cm로 나와있지만, 실제로 본 사람들에 의하면 160대 중후반 정도라고 하는데요, 혈액형은 A형으로 경동고등학교를 거쳐 명지전문대학교(연극영상과) 최종학력입니다, 배우자 하시시 박과 2015년 결혼을 해서 아들 봉시하, 딸 봉본비를 두고 있고, 현재 소속사는 iMe KOREA 소속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봉태규 이중계약 논란은 2019년 중소기업인 기프트오리지널과 맺은 독점모델계약에서 비롯이 됐는데요, 2019년 맺은 계약은 봉태규와 아내 하시시박(박원지)와 1년동안 맺은 계약으로 기프트오리지널의 동종업계인 의류광고모델활동이나 기타행사에 출연을 할 수 없다고 명시가 되어있는데요, 갑자끼 엄브로 의상을 입고 무신사광.고에 뜨게 되면서 논란이 일었는데요, 당시 업체는 항의를 했지만 기프트오리지널은 캐쥬얼브랜드고, 엄브로는 스포츠브랜드다며 엄연히 카테고리가 틀리다는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진을 본 사람들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평가를 많이들 하고 있는데요, 최근 봉태규 강아지 가방 톰브라운 협찬을 받았다는게 알려지면서 엄청난 가격이 다들 놀라기도 했습니다. 펜트하우스에 봉태규가방으로 뜬 톰브라운가방은 423만원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광.고.출연료는 1년동안 약 2억원으로 몸값이 측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2004년 뉴논스톱에 출연을 해서 당시 한예슬, 이윤지, 장근석과 함께 노래를 부른적이 있는데요, 당시 윤종신이 작사와 작곡을 한 곡으로 처음 보는 나 제목인데요, 이후 2018년 14년만에 리메이크되면서 작곡가인 윤종신이 진행하는 하트시그널2의 삽입곡으로 활용이 되기도 했습니다, 지병인 허리디스크로인해 병역면제입니다.
에픽하이 타블로와 상당히 절친한 사이로 타블로에게 강혜정을 소개시켜준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타진요논란이 일었을때도 타블로의 이웃사촌으로 지내며 늘 함꼐 있어줄 정도였다고 하고, 배우 류승범과도 상당히 친해서 품행제로에 같이 출연을 하기도 했고, 아라한 장품 대작전에 카메오로 출연을 할 정도로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연으로 출연을 한 영화 대부분이 흥행과는 거리가 멀다보니 한국 영화계 최고의 미스테리, 한국 영화계의 핵잠수함, 충무로의 흥행부도수표 등과 함께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요, 출연하는 작품들이 흥행에 실패를 하면서 본인 역시도 2013년 이후로는 영화에 출연을 하지 않고, 결혼을 한 이후로는 아내와 함꼐 패션스타일 활동에 더 열심히하고 있습니다.
거의 방송출연을 하지 않고 있다가 2018년 SBS드라마 리턴에 출연을 해서 분노조절 장애를 가진 재벌가 아들 김학범 역으로 출연을해서 기존의 코믹스러운 이미지와는 달리 악역을 선보이면서 큰 호평을 받기도 했는데요, 나중에인터뷰에서 밝히기로는 당시 악역의 원동력은 아들을 키우면서 생긴 육아 스트레스 덕분이었다고 합니다.
화제의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출연을 해서 이규진 역으로 이전의 코믹스럽고 조금 모자란 개그캐릭터를 유지하면서도 섬뜩한 본성을 내보이는 연기력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봉태규 패션스타일 톰브라운 화제가 된 것처럼 늘 패션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드라마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구글
댓글